본문 바로가기
주인장의 취향/다녀왔숩니다

하카타역 근처 호텔, Fukuoka Trip Pod Sumiyoshi B (트립포드 스미요시)

by Grandier 2022. 12. 14.
반응형

최근에 다녀온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서 머물렀던 숙소를 소개하려고 한다. 숙소 위치는 하카타역과 캐널시티의 중간에 위치해 있어 후쿠오카 시내를 돌아다니기에 매우 좋은 위치였다. 주변에 맛집들과 마트, 편의점도 아주 가까이 있어서 숙소에 머무는 동안 주변시설들 덕분에 편안하게 지낼 수 있었다. 숙소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면 된다.

 

 

 

1. 숙소의 위치

Fukuoka Trip Pod Sumiyoshi B 의 지리적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면 될 것 같고, 빌라형의 숙소인데 Fukuoka Trip Pod Sumiyoshi  A, B, C가 옆에 붙어있다. 그리고 사진에 화살표로 표시해 놓은 곳은 택배를 운영하는 곳으로 보이며, 아침 일찍부터 물건을 상차 또는 하차하는 소리와 택배 차량들이 드나드는 소음이 있어서 소음에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2. 체크인 방법

트립 포드 스미요시 Fukuoka Trip Pod Sumiyoshi  A에 가보면 벽면에 박스가 달려있다. 박스 안에 들어있는 타블랫PC로 체크인을 하면 된다. Trip Pod Sumiyoshi  A, B, C 모두 다 Fukuoka Trip Pod Sumiyoshi  A의 박스에 가서 체크인을 해야한다.

 

 

3. 체크인 과정

체크인은 박스 안에 들어있는 태블릿 PC로 시작하면 되며, 언어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언어를 선택해서 체크인을 시작 하면 된다.

 

 

내가 선택한 언어로 쭉 체크인을 하다 보면 여권 사진 촬영을 해달라는 요청이 보인다. 그러면 패드 앞에 달린 사진에 여권을 비춰서 촬영을 하면 되고, 마지막 관문인 영상통화를 끝내면 체크인이 끝난다. 참고로 태블릿 PC에서 클릭해서 진행하는 체크인 과정은 본인이 원하는 언어가 가능할 수도 있으나. 영상통화로 호텔 주인과 대면해서 하는 체크인은 일본어와 영어만 가능하다. 그래서 고생했다. 한국어는 불가능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란다.

 

4. 숙소 내부

Trip Pod Sumiyoshi  B 타입은 복층 구조로 되어있으며(Trip Pod Sumiyoshi  A, B, C 모두 복층구조임) 1층에는 더블 배드가 1개, 2층에는 이불세트가 3개가 있어서 총 4명이 잠을 잘 수 있게 되어있다. 이불 패드가 두꺼워서 바닥에 이불을 깔고 자더라도 딱딱해서 불편한 느낌은 없었다. 난방이 바닥 난방이 아닌 온풍기 난방이기 때문에 매우 건조하다. 가습기를 챙겨가면 좋을 것 같다. (나는 가습기를 챙겨갔다.) 그리고 바닥이 차가운데 실내화가 없다. 일회용 실내화도 있으면 챙겨가면 좋을것 같다.

 

주방이 잘 되어있다. 싱크대도 있고, 세제와 스펀지도 준비되어 있어서 음식을 조리해먹을 수도 있고, 설거지도 가능하다.

위쪽에 환풍기도 달려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그 외에 전자레인지와 커피 포트도 있어서, 편의점이나 주변 마트에서 간단하게 음식을 사 와서 데워먹을 수 있다. 욕실 문 옆으로 신발을 정리할 수 있는 신발장도 있어서 수납이 좋다.

 

신발장도 있지만, 옷장도 따로 있다. 벽장이 따로 있어서 옷 수납도 좋고, 안쪽에 나무로 된 옷걸이도 있어서 외투도 구겨지지 않게 걸어놓을 수 있다. 수납장 안에는 유선 청소기와 바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히터 그리고 서큘레이터가 있다. 복층이라 높이가 높기 때문에 난방이나 냉방 시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게끔 준비되어있는 것 같다.

 

 

욕실은 화장실과 샤워실로 나누어져 있어서 여러 사람이 한꺼번에 사용하기에 좋다. 욕조도 있고 샤워기도 있어서 목욕도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휴지, 수건, 바디워시, 샴푸, 컨디셔너, 치약, 칫솔, 핸드워시가 준비되어있다. 그 외에 필요한 물품들은 직접 준비해 가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샤워할 때 쓰는 샤워볼이나 샤워 타월을 챙기면 좋을 것 같다. 욕실 내부에 히터를 틀거나 건조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5. 체크아웃

체크 아웃은 아주 간편하게 방 안에 있는 패드를 이용하면 가능하다. 언어는 위의 사진에서 보이듯이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가 지원이 된다. 이 패드는 체크아웃의 용도뿐만 아니라 숙소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사항을 채팅으로 물어보거나 답변을 받을 수도 있고, 숙소에서 머물 때 안내사항을 각 나라의 언어로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